본문 바로가기
맛집

지구오락실 지락실 막국수_방태천 막국수 후기_브레이크타임

by 어디든_ 2022. 8. 30.

- 지구오락실 지락실 막국수_방태천 막국수 후기_브레이크타임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요즘 아주 핫한 예능 지구오락실, 지락실에 나왔던 방태천 막국수 후기를 들고 왔어요.

지락실에 방송된 지 얼마 안 됐지만 강원도 속초 여행을 하고 돌아오는 길에 생각이나 서울로 오는길에  들렀다 왔어요!!! 

아주 따끈따끈한 후기예요!! 

 

확실히 지구오락실에 나와서 그런지 손님들이 좀 있더라고요. 

전화를 하고 몇 시까지 영업을 하는지 물어보고 방문했지만 정작 브레이크타임 시간을 물어보지 않아 도착해서 대기했다가 삼십 분 들어갈 수 있었어요. 

 

입구부터 반짝반짝 네온이 반겨주는데 영상에서 봤던 그 느낌 그대로여서 너무 반가웠어요. 

정말 길가에 덩그러니 위치해 있어서 여길 어떻게 찾았는지 신기하더라고요. 

지구오락실 아니었으면 찾지 못했을 것 같은 숨어있는 막국수집이었어요. 

아무래도 동네에서 유명하니까 맛집으로까지 소개되어 티브이에 나오게 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어요. 

 

 

방태천 막국수 입구

 

- 브레이크 타임

 

브레이크타임 안내판

 

*3시부터 5:30 까지는 브레이크타임이니 꼭 참고해 주세요! 

 

저처럼 모르고 갔다가 마냥 대기하면 너무너무 억울할 것 같아요.

 

방태천 막국수 메뉴판

 

내부 자리는 생각보다 넉넉했어요. 

저는 지구오락실에 나왔던 방에 자리를 잡았어요. 

 

지구오락실 사진을 검색해 보니까 제가 앉은 방 테이블 자리를 바꿔서 자리를 마련했었더라고요. 

 

-주문메뉴, 후기 

주문한 음식은 : 막국수 5, 수육 1, 감자전 1

1인당 1 막국수는 꼭 해주셔야 해요. 1인당 1 막국수 하고 수육, 감자전 나눠먹었는데도 양이 아주 넉넉하고 충분했어요.

막국수만 먹으면 너무 아쉬울뻔했어요. 

 

밑반찬 사진

 

음식 주문을 완료하고 준비된 반찬들이에요. 

막국수집인데 반찬이 이렇게 푸짐하니까 대접받는 느낌도 들고 기분도 좋았어요. 

 

기본 제공 메밀전

 

여기서 끝이 아니죠!!! 

방태천 막국수는 메밀 전을 서비스로 주세요. 

메밀 전 안시켰는데요?! 했더니 사장님이 원래 같이 나오는거라며 주시는데 찐감동 !! 

메밀전 얇고 부드럽고 쫀득하고 너무너무 맛있어서 완전 순삭했었어요. 

같이 온 친구들도 너무 맛있다며 모두 먹느라 급 분위기 고요해졌었어요. 

메밀 전 이렇게 맛있는지 새삼 깨달았던 방태천 막국수에요. 

 

방태천 막국수 수육

 

메밀전 다 먹을 때쯤 나온 수육!! 

아.. 진짜 말해 뭐해요.. 

수육 냄새 하나도 안 나고 너무 부드럽고 쫄깃했어요. 

가끔 수육 잘 못 시키면 냄새나고 질겨서 먹지 못했었는데 여기는 너무 깔끔하고 부드러워서 모두 다 감동감동받았어요. 

저 진짜 과장이 아니고 ,, 지구오락실 멤버들이 먹으면서 왜 그런 현실 찐 반응이 나왔는지 너무 공감됐어요. 

 

방태천 막국수 감자전

 

그리고 나온 감자전.. 

감자전... 아... 감자전... 저 이 감자전 생각나서 오늘 저녁에 감자전 만들어먹었어요. 

근데 이 맛이 안 나서 너무 속상.. 

먹으면서 겉바속촉이 이런 거구나! 감탄감탄 했어요. 

감자의 부드럽고 적당히 아삭한 식감과 겉이 바삭하면서 쫄깃한 감자전이었어요. 

가격도 너무 저렴하고 이 가격에 이렇게 맛있게 즐겨도 되나 싶은 느낌이었는데요. 

브레이크타임이라 먼저 가서 그 근처를 둘러보고 있는데 주방이모님께서 감자 껍질을 열심히 벗기고 계시는 모습을 봐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정성이 느껴지는 맛!! 

 

수육 부담스러운 분들은 꼭 감자전이라도 주문하셔서 겉바속촉을 즐겨주세요!! 

 

방태천 막국수 사진

 

마지막으로 막국수!! 

아.. 비주얼부터 난리 난다.. 

 

방태천막국수 소스들

 

지구 오락실에서 보면 겨자, 참기름, 식초, 설탕을 넣어서 같이 비벼주던데 과연 그 맛이 어떨지 너무너무 궁금했거든요! 

그래서 저는 기본으로 먹어보고 4가지를 넣어서 먹어봤어요. 

우선 기본부터 맛있었어요. 깔끔하고 특히 메밀면이 너무 부드럽고 탄탄해서 식감이 정말 좋았어요. 

너무 맵지도 않고 적당한 매콤함에 깔끔한 맛!! 

그렇게 즐기고 겨자, 참기름, 식초, 설탕을 넣어서 비벼 육수를 넣고 먹어줬는데 와... 감탄! 

막국수가 이렇게 먹어도 맛있구나 새삼 깨달았어요. 

단, 겨자를 너무 많이 넣으면 조화로움이 좀 떨어질 수 있으니 겨자는 참기름, 식초, 설탕 넣어보고 기호에 맞춰 넣어 드시길 추천드릴게요. 

 

전체적으로 너무 맛있고 가성비도 좋은 방태천 막국수였어요. 

재방문 의사 있고요. 

지구오락실을 보고 가서 그런지 멤버들과 함께 먹는 느낌이 들었어요. 

 

친절하신 사장님과 깔끔한 음식 그리고 맛으로 너무너무 즐겁게 맛있게 즐기고 올 수 있었던 방태천 막국수였어요. 

 

인제 가시는 분들 혹은 강원도 여행 가시는 분들은 한번 들렀다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댓글